반응형

더퍼스트70 호텔 패밀리 트윈


며칠 전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서귀포 더퍼스트70 호텔에서 이틀 연박했습니다. 원래 아고다에서 예약했다가 원하는 곳들이 전부 예약마감이라 위메프에서 제주 호텔 찾다가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천지연 폭포, 새연교, 올레시장 등이 가깝고 생각보다 규모도 큰 호텔이더라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분 상하는 일도 있었기 때문에 나름 객관적으로 제주 더퍼스트70 호텔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꼼꼼히 읽어보시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셨으면 좋겠어요.



제주 더퍼스70 호텔 장점


1. 주요 관광지, 맛집과 가까운 거리

올레시장


제주 더퍼스트70에서 올레시장은 5분 거리예요. 수희식당, 쌍둥이 횟집, 이중섭거리, 유동커피 등등 유명한 맛집과 관광지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호텔에서 머물며 도보로 관광하기 아주 편한 위치랍니다. 사실상 더퍼스트70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2. 2인 이용시 저렴한 숙박료

위메프 기준으로 2인 5만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숙박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성산포에서도 비슷한 가격대의 호텔에서 묵었는데 5~10만원 사이 호텔은 내부 구조가 거기서 거기인 것 같더라구요. 지은 지 얼마 안 됐는지 깔끔한 편이고, 2인에 5만원 정도면 머물기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3. 오션뷰 선택시 전망 굿

저희는 패밀리 트윈에서 묵었는데 아쉽게도 패밀리는 오션뷰가 없다고 해서 전망은 포기했어요. 그런데 10층 올라가면 야외정원도 있고 오션뷰를 선택하면 일몰도 보고 전망이 아주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망을 중요시 여긴다면 오션뷰로 선택하세요.


*패밀리 트윈은 욕조가 딸려 있어서 아이 목욕시키에는 편하니 참고하세요.


제주 더퍼스70 호텔 단점


1. 패밀리 이용시 추가요금 발생


더퍼스트70 호텔 패밀리 트윈 욕조


제가 이것 때문에 아주 뒷목을 잡았어요. 분명히 위메프 Q&A에서 성인3, 아이1명 이용할 거라고 했는데 추가요금 있다는 말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체크인 할 때 패밀리 트윈은 기준인원 2명이라 성인 1명당 11000원씩 추가요금을 내라고 하더군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가지 않나요? 방 이름이 패밀리 트윈이고 더블 침대가 2개인데 기준인원을 2명으로 잡고 추가요금을 내라고 하다니요!!! 조식도 2인 기준이라 성인 1만원, 아이 8천원 추가요금 발생합니다. 저렴하게 구했다고 생각했는데 가족 단위 이용객은 호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방, 복도가 매우 덥다

에어컨이 정말 약하게 나와요. 복도는 아예 에어컨 시설이 안 돼 있는지 로비만 겁나 시원하고 복도는 아주 찜통입니다. 더위 많이 타시는 분들은 비추합니다. 방 온도도 18도로 설정해도 시원해지는 데 2시간 걸립니다. 또 천장 가운데 있는 게 아니라 한쪽 끝 천장에 달려 있어서 에어컨 바로 아래서 자는 사람은 춥고 저 멀리 침대에서 자는 사람은 덥고.... 온도 조절이 너무 어려워요. 


3. 조식, 돈 내고 먹기엔 아쉽다


더퍼스트70 조식


패밀리 트윈 하루는 조식 패키지로, 하루는 룸 온리로 예약했는데요, 무료로 먹는다면 추천하지만 돈 내고 먹기엔 아까워요. 간단한 한식과 국, 반찬, 빵류, 샐러드류가 전부입니다. 깔끔하지만 어른 1만원 추가, 아이 8천원 추가해서 먹기에는 돈이 많이 아까워요. 차라리 올레시장 가서 여러 가지 먹거리를 먹어보는 걸 강추하고요, 주변에 맛집도 많으니 나가서 드시길 권합니다.



개인적 경험으론 2인 혹은 부부에 어린 아이 1명이라면 더퍼스트70에서 묵는 게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이상의 인원이라면 방을 따로 잡거나 다른 곳에서 묵는 게 낫다고 봅니다. 싸게 예약한 줄 알았는데 추가요금 내니까 너무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꼭 오션뷰 선택하셔서 좋은 전망과 주변 볼거리, 먹거리 신나게 즐기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