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보카도를 잘라서 계란후라이 올린 다음 와사비 간장에 비벼먹는 걸 좋아합니다. 오늘 먹으려고 과일가게에서 색이 갈색으로 변해 잘 익은 아보카도를 사왔어요. 그런데 아직도 약간 딱딱한 편이라서 좀더 익혀야 할 것 같은데 바로 먹고 싶어서 아보카도 익히는 법을 찾아봤습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당장 쓸 수 있는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는 거더라구요. 아보카도 익히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아보카도 전자레인지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이라서 익어야 맛이 있죠. 천천히 후숙시키려면 그냥 상온에 두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지나면서 말랑해지는데 지금 당장 먹으려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서 평평한 면이 접시에 오도록 놓은 다음 1~2분정도 렌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순간적인 열이 아보카도를 초급속도로 익혀줍니다. 저는 1분 30초 정도 돌렸더니 말랑해졌어요. 


2. 신문지나 호일에 싸둔다




신문지로 싸서 하루 정도 두면 빨리 후숙된다고 해요. 알루미늄 호일로 싸놓는 것도 효과가 있는데 특히 아보카도를 잘라서 두면 변색이 되는데 호일로 감싸두면 변색을 막는다고 하네요. 


3. 냉장고 위에 올려둔다

아보카도를 익히는 최적의 온도는 25도인데 냉장고 위의 온도가 25도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보관하기 딱 좋은 장소죠. 하지만 아보카도를 냉장고 속에 넣으면 안 되는 거 아시죠?


4. 사과와 함께 비닐에 넣는다




사과와 함께 비닐에 넣어두면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아보카도를 빨리 익도록 만들어준다고 해요. 키위나 바나나를 후숙시킬 때 사과를 같이 넣어두는 것도 같은 원리입니다. 원래 아보카도 자체에 에틸렌 가스가 있어서 스스로 후숙되는 것인데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가 이 속도를 높여주는 거죠. 


5.  바나나와 함께 둔다



사과와 마찬가지로 바나나도 에틸렌 가스를 내뿜는다고 해요. 집에 바나나가 있다면 사용해볼 만한 방법이죠.


6. 햇빛 잘 드는 창가에 둔다



상온에 두면 천천히 익어가는 아보카도이지만 좀더 빠르게 익히고 싶다면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루, 이틀 정도 놓아두면 말랑해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