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분들이라면 여름이 다가올수록 다들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옛날엔 정말 살 안 찌는 체질인 줄 알았는데, 여름이 올 때마다 허버지 뒤쪽 셀룰라이트가 고민됩니다. 그냥 살만 찐거면 괜찮은데 울퉁불퉁해서 보기가 싫잖아요. 매일은 아니어도 가끔 반바지 입어야 할 때마다 엄청 스트레스 받아요. <나는 몸신이다>에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가끔 챙겨보는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좀 알아보려고 일부러 다시보기로 봤어요.

 

 

셀룰라이트란

 

보통 셀룰라이트를 지방이 뭉쳐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셀룰라이트는 노폐물과 염증 같은 것이 지방과 합쳐진 것이라고 해요.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데 셀룰라이트는 정상적인 기능을 잃은 살이기 때문에 기능을 잃어버린 아픈 살, 노폐물에 불과한 살이라고 하네요. 전 셀룰라이트가 보기 싫은 것 때문에 없애고 싶은데 만성피로, 당뇨, 고혈압, 근육통, 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증후군'이라는 말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셀룰라이트는 없애는 게 좋겠네요.

 

 

 

혈액순환이 안 되면 셀룰라이트가 쉽게 생겨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이 노폐물과 지방이 결합하여 셀룰라이트가 형성됩니다. 지방세포와 지방세포 사이에는 바탕질이라는 점액 상태의 물질이 있다고 해요. 이 바탕질이 깨끗해야 지방세포의 대사가 잘 이루어지는데, 셀룰라이트는 바탕질이 노폐물로 변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리 살을 열심히 빼도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셀룰라이트가 그대로 유지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셀룰라이트가 쉽게 생기는 부위는 허벅지 뒤와 안쪽인데 실제로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분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만지면 차갑습니다. 정말 제 허벅지 만져보니 차갑네요. -_-; 실험 결과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가 없는 부위에 비해 혈액의 흐름이 35% 감소된 상태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상태를 알아보는 핀치 테스트

 

허벅지 등을 잡아 비틀어 보면 셀룰라이트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있거나 피부 온도가 차면 보다 심각한 셀룰라이트라고 봅니다. 셀룰라이트 상태는 4단계로 나뉘는데 전 3단계인 것 같아요. 슬프네요.

 

 

1단계 육안으로 봤을 때는 정상이지만 핀치 테스트를 했을 때 미세 알갱이가 확인됩니다.

2단계 육안으로 봤을 때는 정상이지만 핀치 테스트를 했을 때 큰 덩어리가 확인됩니다.

3단계 육안으로 봤을 때 울퉁불퉁한 '오렌지 껍질' 현상이 보이는 상태로 만지면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단계 셀룰라이트가 보기에도 크고 피부 탄력이 떨어져 울퉁울퉁한 상태가 심하고 피부가 처져 있습니다. 이 상태가 되면 피곤함, 무기력증, 손발이 차갑고 저리는 등 의학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요.

 

 

셀룰라이트의 원인

 

13세 이상 여성의 90%가 셀룰라이트를 갖고 있다고 해요. 한창 성장하는 시기인 아이들에게 셀룰라이트가 있는 건 왜일까요?

혈액순환을 막는 생활습관: 계속 앉아 있거나 스키니진, 레깅스를 입으면 아무래도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고 그러면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쉽겠지요.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증가: 에스트로겐도 지방세포의 크기를 키우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남성보다 여성에게 셀룰라이트가 많은 이유입니다.
내장지방: 지방세포가 커지면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바탕질이 오염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깁니다.

 


 

셀룰라이트와 내장지방을 없애는 1타 4피 운동

드디어 본격적으로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와 내장지방을 없애는 1타 4피 운동이라고 해서 많이 기대했는데, 간단하지만 쉽지는 않은 운동이에요!!!

 

 

 

 

이나영 11자 학다리 운동

 

다리를 높이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할 수 있을까 걱정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빅마마 쌤도 하시는 걸 보면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저도 해봤는데 힘들긴 하지만 방법이 간단해서 금방 따라할 수 있겠더라구요. 오래 버티기보다는 조금씩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아요. 발꿈치를 많이 들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① 우선 양다리를 어깨너비 11자로 벌려서 섭니다.

 

 

 

② 양발을 벌린 상태에서 허리를 숙여 양팔도 어깨너비로 벌립니다.

 

 

 

③ 팔, 엉덩이, 다리가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엉덩이를 너무 들면 효과가 없다고 해요.

 

 

 

④ 삼각형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번쩍 들어올립니다.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⑤ 동작이 끝나면 일어섰다가 앞의 방법을 반복합니다.

 

 

 

* 일반인의 경우 양다리 5회씩 4세트하고,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팔, 엉덩이, 다리를 삼각형 모양으로 유지한 채 양쪽 다리만 반복적으로 들어주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김태희 푸시업 플랭크

 

이 운동은 플랭크를 기초로 하는 운동인데 의외로 할 만합니다. 플랭크 자세를 잡고 한쪽 팔씩 폈다 구부렸다 하면 되는데, 일단 플랭크 자세는 다음과 같아요. 엉덩이를 많이 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①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② 플랭크 자세에서 오른팔을 펴고 왼팔을 편 다음, 다시 오른쪽->왼쪽 순으로 팔꿈치를 바닥에 대면 됩니다.

 


 

Tip 양팔을 편 상태에서 호흡을 한 번 해줍니다. 20번씩 4세트 정도 해주면 도움이 많이 된대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쉽다는 뜻은 아니지만.... 전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가 시급해서 오늘부터 이나영 11자 학다리 운동을 시작해보려구요. :)


*

약 20일째 11자 운동하고 있어요. 정식으로 하면 힘들어서 포기할 것 같아서 엎드려서 양다리 30번씩 2세트 하고 있는데, 확실히 허벅지가 탱탱해지고 힙업 효과가 있어요.

어려울 것 같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간단하게라도 꾸준히 해보세요!! 효과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